설 선물세트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에는 무엇보다도 좋은 것이 학생들은 학교를 안 가도 되는 것이고, 직장인들은 출근을 안 해도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그동안 보지 못한 가족들을 보는 것도 기쁘지만요.

 

하지만 이번 설은 조금 안타깝습니다. 설 연휴가 금, , 일이기 때문입니다. 보아하니, 2020년은 공휴일 자체가 최악이던데, 참으로 원통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각설하고 설날이 되었다는 것은 또 한 가지 고민에 빠지게 만듭니다. 그것은 설 선물세트를 어떤 걸로 해야할지에 대한 고민입니다. 설 선물세트라고 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팔고는 있지만 너무 흔하다 보니 줘도 욕을 먹곤 합니다. 그래서 그런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설 선물세트 베스트 8을 뽑아봤습니다.

▶설 선물세트◀

(1). 홍삼

 

첫 번째 설 선물세트는 홍삼입니다. 아무래도 설 선물을 한다는 것은 나보다 나이가 많은 분들에게 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그렇다보니 건강에 좋은 것들을 많이 하곤 합니다.

 

 

 

설 선물세트

요즘엔 예전처럼 힘들게 병에 있는걸 덜어서 먹거나 그러지 않고 스틱형으로 나오기 때문에 아주 간편합니다. 어르신들은 건강에 좋다고 하면 싫은 척 하면서도 내심 좋아하기 때문에 설 선물세트로 제격입니다.

 

 

(2). 소고기

 

두 번째 설 선물세트는 소고기입니다. 평소에는 비싸서 잘 사먹지 못하게 되는 것이 소고기입니다. 그러나 요즘엔 대형마트에만 가도 가격대별로 잘 진열 돼 있고 부위별로도 많이 있어서 원하는 것을 고를 수가 있습니다.

 

 

 

설 선물세트

특히 가격에서 부담스러워 하실 수도 있지만 10만원 내외로 괜찮은 고기들이 많이 있어서 부담 없이 고를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갈비 같은 것도 대부분 좋아하시기 때문에 선호하는 거에 따라 그냥 갈비를 사도되고 양념된 갈비로 설 선물세트를 드려도 좋습니다.

 

 

(3). 과일

 

세 번째 설 선물세트는 과일입니다. 설날은 겨울이다 보니 그중에서도 귤 종류의 과일이 좋은데요. 요즘은 그냥 귤 보다는, 황금향, 레드향, 천혜향 등의 개량종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설 선물세트

오렌지인 듯 오렌지 아닌 오렌지 같은 그러한 과일들이 언제부턴가 떠오르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꼭 먹어야 하는 과일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만약 설 선물세트로 과일을 하고 싶으시다면 귤 보다는 위에 소개한 것들로 하시면 좋습니다.

 

 

(4). 참조기

 

설 선물세트

네 번째 설 선물세트는 참조기입니다. 이때 참조기가 맛있다고 하여, 꼭 설날이 아니어도 많이들 찾곤 합니다. 참조기는 그냥 손질만 간단히 해서 구워 먹으면 밥 한 공기는 금방 해치울 수가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선물을 받는 사람이 생선을 좋아한다면 설 선물세트로 참조기를 하시면 좋습니다.

 

 

(5). 커피

 

다섯 번째 설 선물세트는 커피입니다. 우리나라는 이제 밥을 먹고 커피를 마시는 것이 문화가 됐을 만큼 굉장히 많이 마시는 음료입니다.

 

 

 

그래서 요즘엔 커피도 설 선물세트로 많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판매하는 것을 사도 좋지만 원두를 전문적으로 파는 곳도 많아서 이왕 살 거면 거기서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6). 영양제

 

설 선물세트

여섯 번째 설 선물세트는 영양제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관리를 더 철저히 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각종 비타민이나, 오메가3, 크릴오일 등 상대방에게 어떤 것이 맞을지를 먼저 파악 후 선물해주면 굉장히 좋아하십니다. 그냥 다른 것은 다 젖혀두고 건강이 먼저라면 설 선물세트로 영양제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화과자

 

일곱 번째 설 선물세트는 화과자입니다. 어르신들 중에는 주전부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화과자로 설 선물세트를 하면 굉장히 좋아하십니다.

 

 

 

저도 할아버지 댁에 갈 때는 늘 화과자를 사서 가는데, 그렇게 좋아하시더라구요. 화과자는 나이가 있으신 분들께 하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상품권

지막 설 선물세트는 상품권입니다. 그냥 현금으로 드려도 나쁘지 않지만 뭔가 선물을 받은 느낌이 들려면 상품권 만한 것도 없습니다.

 

 

 

상품권도 1만원 5만원 10만 원 등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금액으로 구매를 한 후에 드리면 됩니다. 요즘에는 직접 필요한 걸 사라는 의미에서 설 선물세트로 상품권을 많이 하곤 합니다.

 

 

 

8가지의 설 선물세트를 알아보았는데요. 뭘 해야 할지 고민하는 것도 일이지만 그래도 설 선물세트로 누군가에게 기쁨을 줄 수 있다는 것은 또 다른 행복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0) 2020.01.23
설날특선영화 편성표  (0) 2020.01.20
자동차세 연납신청기간  (0) 2020.01.14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0) 2020.01.01
asmr 뜻  (0) 2019.12.1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