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퀀텀 가격 스펙
- 낙서장
- 2020. 5. 22. 20:36
갤럭시A퀀텀 가격
애플에는 아이폰se가 있고, LG에는 Q시리즈와 X시리즈가 있다면 삼성에는 갤럭시A시리즈가 있는데요. 각 핸드폰마다 그 회사를 대표하는 보급형 핸드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갤럭시퀀텀은 스펙부터 기능까지 보급형이라고 하기에는 수준급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게다가 양자보안이라고 하는 것까지 적용을 해서 상상 그 이상의 핸드폰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1. 갤럭시A퀀텀 스펙
갤럭시퀀텀은 원래 갤럭시A71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양자보안"을 적용하면서 이름을 바꿔서 나온 것인데요. 양자보안이란 양자난수생성 칩을 적용하한 것으로 해킹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술이 발전할수록 좋긴 하지만 그만큼 개인정보에 대한 노출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러나 양자보안이 적용되면 무작위의 번호가 생성되어 암호화됩니다. 중요한 기능을 실행할 때는 이러한 양자보안 덕분에 해킹으로부터 안심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OTP카드를 떠올리면 될 것 같은데요. 보통 계좌이체를 할 때 OTP카드를 사용하면 매번 번호가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리와 비슷하게 작용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는 T아이디 이중 로그인, SK페이 생체인증 보호, 블록체인 모바일전자증명 서비스 정도가 가능하지만 점차 늘려갈 것입니다.
참고로 양자보안은 SKT와 삼성이 합작하여 만든 것이고, 핸드폰에 적용한 것은 세계 최초라고 합니다. 그만큼 자부심이 있는 기술인 것이죠.
갤럭시A퀀텀 스펙은 단순히 양자보안으로만 끝이 나지 않는데요. 일단 메모리가 8GB입니다. 보통 보급형 핸드폰들의 메모리가 낮은 것을 봤을 때 8GB는 높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 역시 6.7인치의 대화면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갤럭시S20울트라와 비교했을때 0.2인치 밖에 차이나지 않습니다. 요즘에는 핸드폰으로 영상을 많이 보다보니, 화면이 크면 클수록 좋은데요. 그러한 의미에서 6.7인치의 화면은 놀라운 크기라고 할 수 있죠.
카메라 성능도 수준급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먼저 전면카메라의 경우 3,200만 화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20과 갤럭시S20플러스는 1,000만 화소인데, 그것보다 월등한 수치입니다.
또한 후면카메라는 쿼드 렌즈로 구성되어 기본이 6,400만 화소, 광각이 1,200만 화소, 심도가 500만 화소, 접사가 500만 화소입니다. 비록 심도와 접사가 낮지만 기본과 광각에서 커버를 해주고 있습니다.
더욱이 놀라운 것은 갤럭시퀀텀의 배터리 용량인데요. 배터리 용량이 무려 4,500mAh입니다. 이는 엄청난 대용량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S20 플러스도 4500mAh이고 갤럭시S20 울트라는 5000mAh인 것을 생각했을 때 별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의 배터리 용량이라면 종일 사용함에 있어서 큰 걱정이 없을 것 같네요.
2. 갤럭시A퀀텀 가격
갤럭시A퀀텀 가격은 출고가 기준으로 64만 원 정도 합니다. 역시나 보급형치고는 조금은 비싼 편에 속하는 것 같은데요. 그런데 웬만한 곳에서는 거의 공짜 수준으로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정책이 현재 좋은 것 같은데요. 그러므로 너무 비싸게 판매하는 곳은 거르시기 바랍니다.
최근 뉴스에서 이제 공인인증서도 폐지가 된다는 기사가 나왔는데요. 21년 동안 사용해온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는 만큼 정보보안에 대한 관심이 더 대두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앞으로는 민간인증서를 비롯해 생체인증의 중요성이 높아질 것 같은데요. 그 시작이 갤럭시퀀텀이라고 하는데 있어서 큰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갤럭시퀀텀을 시작으로 앞으로 나오는 핸드폰들에는 양자보안이 적용되기 시작할 것 같네요.
갤럭시A퀀텀 가격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