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 낙서장
- 2020. 5. 16. 22:27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5월 11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첫 주는 혼잡이 예상되어 주5일제가 적용되다 보니, 신청하기가 어려웠는데요. 그러나 5월 16일(토)부터는 주5일제가 적용되지 않아서 이 때부터는 5일제를 지키지 않아도 됩니다.
신청기간은 5월 31일까지 이므로 5월 안에 꼭 신청을 하셔야 하는데요. 간혹 넉넉한 줄 알고 있다가 놓치는 분들도 있을 것이기에, 최대한 빨리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체크카드뿐만 아니라 신용카드도 가능하며, 주민 센터에 가서 상품권이나 선불카드 등으로 받을 수도 있는데요.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활용할 것이므로 오늘은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해서 넉넉잡아 10분이면 끝납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맨 위에 있는 배너에 이러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자세히 보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용내역 조회 옆에 있는 파란색 배경의 “신청/확인”을 눌러줍니다.
신청/확인을 누르면 간단한 안내사항에 대해 나옵니다. 대충이라도 한번 쭉 읽어보신 후 전체동의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다음 역시 파란색 배경의 “신청”을 눌러줍니다.
휴대폰, 카드, 공인인증서, 앱카드 중에 “카드”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앞자리 2개, CVC번호 3자리를 입력합니다. CVC번호는 다들 아시겠지만 신용카드 뒷면에 따로 있는 숫자를 말합니다.
이렇게 입력하면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끝이 납니다. 삼성카드는 기부하는 것이 혼동되지 않도록 일단 다 신청을 할 때 까지 기부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신청이 끝난 후 따로 기부를 할 사람들은 아래에 화면이 나오는데요.
만약 기부를 원하면 신청완료 화면 아래에 이렇게 나오므로 원한다면 기부금액을 넣고, 원하지 않는다면 그냥 창을 닫으면 됩니다.
2. 사용처
이렇게 신청을 했다면 사용처를 알아야 할 텐데요.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속하는 광역 지자체 안에서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현재 경기도 오산에 살고 있다면 경기도 안에서는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음의 조건을 충족한다면 말이죠.
공식적으로 가능한 곳을 알아보면 카드단말기가 되는 전통시장을 비롯해 동네마트와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정육점, 과일가게, 병원, 한의원, 약국, 프랜차이즈 업체 가맹점, 음식점, 편의점, 주유소, 미용실, 안경점, 네일샵, 서점, 문방구, 학원, 백화점 및 대형마트 안에 있는 소상공인 운영 임대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이 불가능한 곳은 백화점(신세계, 뉴코아, AK, 현대, 롯데), 대형마트(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온라인 전자 상거래(쿠팡, 티몬 등), 대형 전자 판매점(하이마트,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사행성업종(카지노, 오락실 등), 레저업종(골프장, 노래연습장, 비디오방 등), 유흥업소, 보험, 자동이체, 귀금속, 공공요금, 총포류, 성인용품, 상품권, 면세점, 위생업(안마시술소, 스포츠마사지 등) 등에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인데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8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가 있으니, 그전에 다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남아있다면 환수가 되므로 이 안에 다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함께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청은 간단하지만 간혹 사용처의 혼동으로 엉뚱하게 금액이 나갈 수 있으니, 한 번더 주의 깊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